본문 바로가기
[방수]액체방수

실외기실 누수로 인한 방수 공사

by 파워디렉터ღ공명빠빠 2023. 2. 16.

누수의 원인. 잘못된 슬리브 노바시(관이음)

1층 상가 매장의 천장 누수로 인하여, 지붕층에 올라가 실외기실을 확인해보니,
방수후 보호몰탈이 이쁘게 잘되어 있습니다.

함마로 컷팅을 하니 배관이 이쁘게 잘되어 있어, 이상함을 느낍니다.

더 깊이 컷팅해 보니 슬리브 노바시를 해놓고 테이프로 붙여 놓았습니다ㅋㅋㅋㅋ
슬리브 노바시 없이 그냥 덮어놓기까지 ㅎㅎ

슬리브 노바시 잘못된 사례

처참합니다....

슬리브 노바시 잘못된 사례

ㅎㅎㅎㅎ

슬리브 노바시(관이음)

슬리브를 이쁘게 뽑아 올려줍니다.

꼼꼼하게 액체방수를 해줍니다
꼼꼼하게 액체방수(액방)를 해줍니다
액체방수(액방) 후 보호몰탈로 깔끔하게 마무리 해줍니다

보호몰탈 양생이 잘 되고나면, 고뫄스등 도막재로 잘 발라줍니다.

사실, 발라준다기 보다.. 도막방수를 꼼꼼하게 해줍니다.